2024년 지역 디지털 기초체력 지원사업 지역 SW 서비스사업화 AI 마켓통합 플랫폼 비제이소프트 - 제주테크노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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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dison 작성일25-02-05 19:28 조회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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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AI 마켓 #AI비즈니스 #AI마켓 #AI휴먼니치는 「틈새」란 뜻으로, 「틈새시장」을 말한다. 수요가 비어있는 시장을 말하며 치밀한 시장 조사후에 이 시장에 경영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하는 전략을 「니치 전략(niche strategy)」이라고 한다. 또한 이 마켓을 개척하는 기업가를 니처(nicher) 라고 한다.
1. 딥페이크가 왜 이리도 난리일까? a. 연예인의 명성은 돈이 된다. 2024년 현재 많은 사람들이 유명해지기 위해 몸부림친다. 일반인들이 나는 솔로, 환승연애 등 연예 프로그램을 나가 팬덤을 얻기도 하고, 춤이나 짤로 밈이 되는 것도 현실이다.유명해지면 소비자에게 광고 효과나 평판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또한, 셀럽에게는 '먹고사는 돈 문제'를 넘어 잘만든 브랜딩 하나로 막대한 사회적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 AI 마켓 셀럽끼리 명성을 품앗이하기도 좋은 정보를 공유하면서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구성한다.물론, 대중의 미움을 사면 때때로 유명세(有名稅)를 치르기도 하고, 심하게는 미투, 빚투 등 대중적으로 나락으로 보내버리는 현상도 더욱 강해지고 있다.
b. 돈이 되니까, 딥페이크 다크 웹이 형성된다 S급부터 A급 B급 연예인들의 크레딧을 활용하여 상품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주들은 셀럽을 섭외하고, 기꺼이 막대한 비용을 지불한다. 셀럽이 가지고 있는 크레딧에 따라 비용은 근로자의 연봉 수준을 가볍게 넘어가기가 일쑤다. 인터넷 상에서 사기꾼들은 샐럽의 페이스를 활용하여 딥페이크 영상이나 사진을 유포한다. 막상 사기꾼을 잡기위해 계정 추적, IP 우회차단 등 플랫폼의 협조가 필수적이지만 제도적으로도 기술적으로도 쉽지 않은 것이 AI 마켓 현실이다. 그럼에도 연예인들은 행정기관과 플랫폼사 모두에게 제도적 정비를 촉구하고 있는 현실이다. - AI 기술의 발달로 현재는 브루노마스 '하입보이'처럼 밈(meme) 수준에서 놀고 즐기지만, 딥페이크를 통한 광고사기, 음란물, 명예훼손 등 유명인의 크레딧을 악용하는 사례가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를 망라하여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다페이스북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유명인을 사칭한 광고 피해가 잇따르는 가운데, 직접 사칭 피해를 겪은 유명인들이 모여 공동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이들은 “범죄 광고를 사전에 필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며 거대c. 초상권, 저작권 등 권리 강화가 예상된다 사실상 외국IP 계정을 이용한 딥페이크 악성광고와 금융사기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는 기술적으로 쉽지 AI 마켓 않다. 하지만, 초상권, 저작권, 음원 등 저작물과 개인의 권리 강화 뿐 아니라 손해배상, 명예훼손 등의 제도적 정비의 강화가 필연적으로 예상된다.AI를 통한 언어 장벽이 허물어짐에 따라 글로벌 유명 배우나 가수가 갖는 심리적 허들은 더욱 낮아질 것이며, 장기적으로 저작물 등에 대한 글로벌적인 권리 보호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2. 즉, AI휴먼 시장은 돈이 된다. a. 셀럽의 권리 보호는 IP시장 활성화다결국 저러한 사칭광고 등의 딥페이크 악용은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디지털 마켓에서 발생하는 어두운 단면이다. 앞으로도 다크 웹에서 만들어진 셀럽들을 이용한 영상들은 통제없이 사용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그러나, 인스타, 유튜브, 네이버 등 관련 플랫폼의 자구노력에 따라 기존 AI 마켓 유명인과 저작물들에 대한 권리가 보장될 것이다. 이러한 권리 보호 방향은 결국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디지털 마켓에서 IP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다.현재 유튜브에서는 ai를 이용한 영상에는 표시되도록 하는 방향으로 개선 조치에 있다. 3월 18일(현지시간) 유튜브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AI) 콘텐츠를 구별하기 위한 라벨을 ...b. 잘 만든 IP 하나로 무한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결국 셀럽의 광고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명성과 브랜딩을 활용하여 상품과 서비스에 부가가치로 이어진다. 그 후광효과를 딥페이크 악용이 아닌 AI 휴먼기술과 만나, 디지털 마켓으로 가져오면 2가지 거대한 이익을 가져온다b-1.연예인에게 신체적, 정신적 한계를 넘어 자유를 준다연예인이 구축한 브랜딩을 나이가 들어서도 AI 마켓 가장 아름답고 건강할 때를 유지할 수 있고, 기존의 영역을 넘어 세계관을 확장할 수 있다. 배우가 가수를 할수도, 가수가 언어의 장벽을 넘어 프랑스 샹송 음반을 낼 수도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한계를 뛰어넘게 된다.그리고 연예인은 본인의 AI 페르소나만을 활용할 뿐, 본인은 자유를 보장받는다.1) 젊은 AI 디카프리오의 랩 실력2) 언어의 장벽이 없어지는 AI기술b-2. 광고주에게는 무한한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한다.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의 페르소나를 이용하면, 실질적으로 소프트웨어와 인간의 접촉면은 무한히 증가하게 된다. 꼭 앱을 통한 인터렉션이 아니라, SW를 탑재한 그 어떠한 HW기기에서도 연예인들이 등장할 수 있고 그들의 크레딧을 통해 비즈니스가 가능해진다.광고주가 친숙한 연예인의 IP를 확보해 유튜브를 AI 마켓 제작해도 되고, 상담사의 역할을 대체하게 만들 수도 있다. 무한한 시장이 열리는 것이며 비즈니스는 이제 창작의 영역으로 넘어가며 생태계를 변화시킬 것이다. 홈 가전에 임영웅을 넣는다면?요리할때 백종원과 함께라면?
1990년대 체스를 이긴 딥블루의 등장2010년대 바둑을 이긴 알파고의 등장수 많은 AI 겨울을 거치면서 이제 Chat GPT의 등장과 함께 영원한 봄이 왔다.이제 시작이다.원래 비즈니스라는 것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드는 예술의 영역이고,물건을 팔아먹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는 창작의 결과물이다.지금은 비즈니스가 눈에 보이지 않아 하드웨어적 반도체나 전력설비 등이 주목받고 있지만,결국은 소프트웨어가 멀티플이 제일 높다.한 가지 예를 들면,테슬라를 SW 업체인지 HW업체인지 관점에 따라 멀티플은 천차만별일 것이다.sw 업체의 경쟁력은 AI 마켓 무조건 'UX(사용자경험)'에서 나온다.사용자가 어떻게 느끼고 경험하고 익숙해지느냐가 모든 SW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더욱 친숙하게 느끼게 만들고 결과적으로 락인으로 만들면 서비스는 완성이 된다.ChatGPT를 통해 AI 텍스트 모델이 등장했고,AI 이미지 생성이 등장했고, AI 음성이 등장했고,AI 음원이 등장했고, Sora를 통해 AI영상이 등장했다.이제는 SW 비즈니스를 향한 마지막 단추가 남지 않았을까?필자는 AI 비즈니스의 마지막 종착지는 결국 '휴먼'이 될 것이라 강력히 예상한다. 내가 가진 돈이 얼마냐를 떠나서, 다가올 미래를 앞에두고, 484% 저러한 수익률 자체는 의미가 없다. 대부...최근 북한의 전쟁위협으로 인하여, 한반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이미 예상할 수 있는 시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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