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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예전엔 그냥 어린이날 만든 사람 정도로만 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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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5-08 15:49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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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예전엔 그냥 어린이날 만든 사람 정도로만 알고 있었거든요.- 본명: 방치규인물소개와 위인전, 방정환 선생의 업적과 생애에 대해1. 어린이날 제정 – 아이들을 위한 첫걸음- 출생: 1899년 서울 출신당시에는 아이들이 존중받는 분위기가 거의 없었거든요.그래서 아이랑 같이 검색해보면서, 방정환이 한 일들을 하나하나 찾아봤답니다.자세히 알아봤습니다.A.작가이자 교육자, 독립운동가, 아동 인권 운동가로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엄마, 어린이날은 누가 만든 거야?” 하고 묻더라고요.출생지금은 당연하게 쓰는 ‘어린이’라는 단어,- 어린이용 동화 번역 및 창작 활동A. 어린이용 동화, 생활 상식, 독자 편지 등 아이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가 담겼습니다.2. ‘어린이’라는 말의 탄생 –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언어바로 그 마음에서 비롯되었다는 게 참 감동적이더라고요.시집 낸 네팔 노동자 3인의 삶 조명읊조리듯 자살·사고사 전하는 장면40년 다큐 외길 김 감독의 내공 빛나“기계화된 한국인들, 통렬한 반성을” 김옥영 감독 ‘친구야 여기는 기계의 도시란다/여기는 사람이 기계를 작동시키지 않고/기계가 사람을 작동시킨다’한국에서 일했던 네팔 노동자 서로즈 서르버하라가 쓴 시 ‘기계’의 일부이다. 희망을 안고 한국 땅을 밟은 그를 맞이한 건 사람이 아닌 기계였다. ‘새벽이 언제인지/밤이 언제인지/모르고 살아온 지/수년이 지난 뒤’ 그는 한탄한다. ‘이 기계의 도시에서/기계와 같이 놀다가/어느 사이/나도 기계가 되어버렸구나’라고.올해 전주국제영화제 폐막작인 김옥영(73) 감독의 다큐멘터리 ‘기계의 나라에서’는 굳이 시간을 내어 전주로 향하게 만들 영화다. 한국에서 일했거나 일하고 있는 네팔 노동자 35명이 쓴 69편의 시를 모아 2020년 출간한 시집 ‘여기는 기계의 도시란다’(삶창)에 이름을 올린 3명의 삶을 따라간다. 2020년 출간된 ‘여기는 기계의 도시란다’ 표지. 삶창 제공 9일 폐막작 상영을 앞두고 서울신문과 만난 김 감독은 “120만명의 이주 노동자가 우리나라에서 일하지만 그동안 ‘추상적인 어떤 집단’이라 생각했다”면서 “누군가 죽었다는 사건이 보도돼야 한 번씩 돌아보는 정도였는데 시집을 읽고 충격을 받았다. 그들이 우리를 보고 있었구나 싶었고, 그 시선을 영화에 담고 싶었다”고 말했다. 다큐멘터리영화 ‘기계의 나라에서’에 나오는장면. 전주국제영화제 제공 시집을 번역한 이기주 작가와 출판사를 통해 카메라로 쫓을 10여명을 선정했지만, 정작 그들이 일하는 곳 업주들을 설득하는 게 어려웠다. 일터의 열악함을 부각하려는 영화가 아님을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인천 남동구 판금 공장에서 일하는 지번 커뜨리, 경남 함양군 목장에서 일하는 딜립 반떠와, 경기 여주시 버섯 배지 공장에서 일하는 수닐 딥떠라이의 삶을 담을 수 있었다.지번은 네팔에 있을 당시 방송국의 유명한 기자였고, 딜립은 국어 교사, 수닐은 은행원이었다. 이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그들이 썼던 시를 연결하면서 영화는 ‘기계의 나라’ 한국의 모습을 드러낸다. 여기에 네팔로 돌아간 러메스 사연, 어이쏘르여 쉬레스터 같은 이들을 현지에서 인터뷰해 엮었다. 다큐멘터리영화 ‘기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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