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해 복구 작업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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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25-04-14 14:35 조회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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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는 지난해 5월부터 청량리역 일대를 포함한 주요 15개소와 동북선 지하개발 구간을 대상으로 ‘지반침하 우려구간공동(空洞)조사용역’을 추진했으며, 총 22개 발견된공동(空洞)에 대해 복구 작업을 완료했다.
종로구도 사직동, 종로1·2·3·4가동, 종로.
이 균열과 누수가 싱크홀 원인인지는 추가조사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11일 발생한 경기 광명시.
가 있을지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주변에 지하공사…공동(空洞) 커지며 붕괴 가능성 최근 싱크홀 사고 지점은 모두 주변에 지하.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사고 원인조사는 즉시 시작됐다.
부산시와 관계 기관의조사결과, 사고 지점 하부에서는 KT의 통신.
이로 인해 물이 흘러나오며 흙이 유실되고, 시간이 흐르며공동(空洞)이 형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시 관계자는 “결국 콘크리트가.
이 균열과 누수가 싱크홀 원인인지는 추가조사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11일 발생한 경기 광명시.
가 있을지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 주변에 지하공사…공동(空洞) 커지며 붕괴 가능성 최근 싱크홀 사고 지점은 모두 주변에 지하.
공동(空洞)은 도로 아래 지반이 비어 있는 상태로 그대로 방치하면 대형 인명 사고와 재산 피해로 이어져 사전 탐지와 보수가 중요하다.
마포구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의 5개년 계획에 따라 구도(區道) 377km를 순차적으로 탐사하고 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하부.
또 서울시는 이 두 곳을 포함한 서울시 내 50개소 구간에 대해공동조사특별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마포구는 2023년부터 2027년.
투과레이더 장비를 이용해 탐사하고 분석한 결과 31곳의공동(空洞)을 확인하고 보수 공사를 완료했다.
신호를 통해서 지하공동(空洞) 등 지층을 감지하는 기술을 말한다.
그러나 GPR 탐사는 싱크홀의 전조 증상을 확인하는 보조적 수단에.
싱크홀 현상엔 GPR 탐사가 무용지물일 수 있다”고 짚었다.
전문가들은 정밀하고 주기적인 지질조사를 통해 땅속 지도를 구체.
땅꺼짐(싱크홀)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도로 하부공동(空洞) 탐사와 보수 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표투과레이더 장비로조사해 31곳의공동을 발견하고 모두 보수 완료했다.
현장조사결과 발견된공동은 대부분 매설관 하부.
3월 27일 시행된 강동구 지표투과레이더(GPR)공동(空洞) 탐사 특별점검 현장ⓒ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달.
지표투과레이더(GPR)로 정밀 분석을 진행한 후, 추가조사가 필요한 구간에 대해서는 토질 전문가의 입회하에 굴착조사도 시행.
대한 원인 규명이 최우선”이라며 “전문가를 중심으로 원인조사를 명확히 해서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수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사 과정에서 지하 구조가 바뀌고 주변 토사가 무너지면서공동(空洞)이 생기고, 이것이 커지면서 결국 지상까지 붕괴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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