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커뮤니티 >> Q&A

30대 젊은 직원들의 줄이탈이 이어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10 07:24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한국의우주개발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항우연에서 20~30대 젊은 직원들의 줄이탈이 이어지고 있다.


퇴사한 이들 중에는 다른 연구직으로 자리를 옮기는 경우도 있지만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우주개발과 동떨어진 직군으로 이직하는 사례도 많다.


2030년 달 착륙을 위한 우주선 개발을 염두에 두고 있는.


20여년 전우주개발뛰어든 세계 부호 1·2위 빅테크 거물 머스크 우세 속 베이조스 추격 인공지능 분야선 아마존 판정승 우주 개척의 꿈을 놓고 20여 년간 경쟁해온 ‘라이벌’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전기차 분야에서도 한판 승부를 예고했다.


그러나 이 정도로는 근육과 뼈 손실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들이 다시 지구로 돌아왔을 때 혼자 일어서고 걸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인체는 지구 중력에 저항하고 적응하면서 진화되어 왔다.


우주개발을 위해서는 인공중력을 개발하는 등 우주에서의 인체 변화를 극복하는 연구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번 용역은우주항공청 경남 산단 입지에 따른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개발과 글로벌우주경제 시대 도래에 따른 대응, 산·학·연 클러스터를 포함한 종합 환경 조성, 그리고 2045년우주강국으로 도약을 위한 성장기반 마련 등이 제시됐다.


대상지는 80%가 사유지로, 60% 이상이 농경지이며, 67%가.


이는 자연스럽게 위성 통신,우주감시, 정밀 항법 기술개발을 자극해우주방위력 강화와 산업 생태계 확장을 동시에 이끌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군사 분야뿐 아니라 6G 기반 초고속 데이터 전송, 자율주행, 스마트 도시 인프라와 같은 민간 산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우즈베키스탄우주청과 협약을 통해 우즈베키스탄의 주요 관심 사항인 위성개발과우주인력양성, 국가우주정책·전략 경험 공유 등에서 협력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이탈리아우주청과는 지난해 10월 개최된 국제우주대회(IAC)를 계기로우주환경·우주탐사, 지구관측, 위성항법 등 다양한.


이날 행사는 한국형우주발사체개발을 이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고정환 책임연구원의 초청 강연과 함께 길이, 질량, 나노안전, 디지털전환 등 8개 측정 분야, 총 47개 세부 세션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각 세션에서 주제 발표를 통해 최신 측정 기술을 공유하고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적용 사례와 개선.


비밀리에 EV 스타트업 투자 픽업트럭으로 테슬라와 승부 20여년 전우주개발뛰어든 세계 부호 1·2위 빅테크 거물 AI·위성 인터넷서도 경쟁 트럼프 당선 계기 관계 개선 우주 개척의 꿈을 놓고 20여 년간 경쟁해온 '라이벌'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전기차.


나로호와 누리호를 개발하며 한국을 세계적인우주개발국가 반열에 올리는 데 기여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최근 젊은 연구원들의 이탈이 이어지고 있다.


퇴사한 이들 중에는 다른 기관의 연구직으로 자리를 옮기는 경우도 있지만 가전 사업이나 자동차 등우주개발과 동떨어진 직군으로 이직하는.


머스크는 인류가 지구 외의 다른 행성에서도 살 수 있도록 화성을 개척한다는 목표로 2002년 스페이스X를 설립한 뒤 사람 100명을 태워 화성에 보낼 수 있는 대형우주선 스타십을개발해 왔다.


지난달 14일 스페이스X 창립 23주년을 맞아 엑스에 올린 글에서는 “스타십이 내년 말에 옵티머스(테슬라가개발한.


신용 힐스테이트 단지내상가 프리미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 신성사 | 대표자 박한규 | 사업자등록번호 106-50-64457 | TEL 02-713 –3691 | FAX 02 - 716 - 8564 | ADD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58길 17 나우빌딩 2층 | E-mail help@sscom.co.kr

Copyrightsⓒ2016 신성사 All rights reserved.